Amplitude의 Percentage(%)와 상단 표시창의 Bar와의 상관 관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1,260회 작성일 17-06-15 15:28

본문

Ultrasonic Processor의 작동시 Amplitude의 조정을 통해서 원하는 초음파 Processing의 세기 즉 Wattage를 조정하여 사용하게 됩니다. 그런데, Amplitude를 70%로 조정하였는데, 실제로 기기의 상단 표시창에 초음파의 세기를 표시하는 Bar (막대모양)가 상대적으로 적게 표시되는 현상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 분이 있습니다.

그것은 Sample 용액의 Density (농도)나 Turbidity (탁도) 및 Viscosity (점도) 등에 따라 표시가 달라지도록 Maker측에서 설계를 해놓았습니다. 예를 들어, 증류수나 수돗물 같은 경우에는 Bar가 한두개 정도 밖에 올라가지 않고, 주스 나 우유 같은 경우는 약간 더 올라가고, 페인트 같은 경우에는 많이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. 이점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.

그래서, 액상에 있어서 Cell의 파쇄가 증류수 같은 데에서 70%에서 잘 깨졌다할지라도 농도나 탁도가 올라가는 경우에는 Amplitude를 더 높게 (예를 들어 80% 나 그 이상)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. 그것은 경험을 통하여 그 실험실에 맞는 프로토콜을 만들어야 합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